강원 농식품 벤처기업들, 코로나19 상황 뚫고 꾸준한 성장 이뤄

강원 농식품 벤처기업들, 코로나19 상황 뚫고 꾸준한 성장 이뤄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2.01.21 16: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지난 2년간 장기 코로나19 상황에도 강원 농식품 벤처기업들은 꾸준한 성장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강원농식품벤처창업센터에 따르면 도내 35개 농식품 벤처기업의 2021년 매출액은 340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150억 원보다 2배 이상(127%) 늘어난 수치며, 같은 기간 79명의 신규 고용 창출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좋은 결과에 대해 센터는 기관 협업과 신규 유통판로 개척을 기업 성장을 이끈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센터는 지난해 원주에서 열린 제9회 광역두만강개발계획(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에 참가해 유통망을 구축하고 강원도가 추진하는 신북방정책에 발맞춰 농식품 스타트업 수출·투자 지원을 이뤘다.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활성화하자 도경제진흥원 등과 함께 메타버스 체험·판매관과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을 추진해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또 창업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현장 모니터링 및 전문가 컨설팅을 운영해 지식재산·노무·법률·세무 등 분야에서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했다.

벤처기업들은 이러한 노력을 발판 삼아 악재를 넘고 성장을 이뤄내는 동시에 전국단위 경진대회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

농식품기업 '매일봄'은 2021 식품기술대상에서 감자옹심이를 이용한 떡볶이를 개발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춘천 감자빵으로 유명한 농업회사법인 '밭'은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에 이바지해 농촌진흥청장상을 받았다.

센터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해외수출 판로를 더 넓힐 수 있도록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자료=연합뉴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