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2022 상반기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개최

삼성바이오로직스, 2022 상반기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개최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3.17 15: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2년도 상반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1일 시작해 오는 18일까지 8일간 열리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업계 최초로 인천 송도에 위치한 8만3000평 규모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전 사업장과 생산 시설을 가상으로 구현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된다고 소개했다.

회사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지원자가 실제 회사를 방문해 생산 공정 및 회사 인프라를 투어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사업장 전체 및 공정 플랜트를 현실적으로 구현하고 회사의 미래 비전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참가자는 채용설명회 기간 동안 24시간 언제든 해당 플랫폼에 접속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전체 전경 및 회사 내외부의 주요 시설, 사업장 내 생산시설, 복지 시설 등을 둘러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2012년 설립된 1공장부터 현재 건설 중인 4공장까지 공장 투어를 통해 사업별·공정별 상세 설명 영상, 채용 관련 정보 영상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특히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이 직접 알려주는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준비 방법 등 합격팁을 담은 정보도 제공될 예정이다.

일정에 따라 채용 담당자가 진행하는 라이브 채용 상담 및 각 센터별 임직원이 참여하는 라이브 직무 토크콘서트가 개최되는 등 지원자와 실시간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에 게시된 포스터에서 QR코드를 촬영한 후 참가 신청을 하면 메타버스 접속 주소 및 입장 코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채용설명회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방문 인증서를 발급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내 보물찾기 미션 및 참석 후 설문 작성을 완료한 참석자에게는 상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사지원센터장 박용 상무는 “인류의 미래를 이끌 바이오 산업, 그 선두를 향해 달리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꿈꾸고 있다”며 “열정과 책임감, 사명감을 갖춘 미래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