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에 사과 “구조되지 못한 소방관 귀환 간절히 기원”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에 사과 “구조되지 못한 소방관 귀환 간절히 기원”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6.18 15: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오후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들이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쿠팡이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덕평물류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한데 대해 사과했다.

쿠팡은 18일 강한승 대표이사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이번 덕평 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몹시 송구하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진화에 나섰던 소방관 한 분께서 아직까지 구조되지 못하고 계신 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쿠팡의 모든 구성원들의 마음을 모아 조속한 구조를 간절히 기원한다”며 “아울러 화재 진압을 위해 헌신적으로 애쓰시는 소방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강 대표는 이어 “화재 원인 조사는 물론 사고를 수습하는 모든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 당국에 적극 협조하겠다”면서 “이번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직 구조되지 못한 소방관께서 귀환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전 5시 20분께 지상 4층, 지하 2층 연면적 12만7천178.58㎡ 규모의 쿠팡 덕평물류센터 지하 2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한다.

소방당국은 화재 신고 접수 직후 관할 소방서와 인접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2단계 경보를 발령하고, 소방장비 60여대와 인력 150여명을 투입해 초기 화재 진압에 나섰다.

오전 8시 19분께 큰 불길이 잡히며 다소 기세가 누그러지자, 소방당국은 잔불 정리 등 경보를 순차적으로 해제했다.

하지만 오전 11시 50분께 내부에서 다시 불길이 치솟아 이날 낮 12시 14분 대응 2단계가 재차 발령된 뒤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