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메타버스 금융교육프로그램 초등학생에 확대 실시

신한은행, 메타버스 금융교육프로그램 초등학생에 확대 실시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09.06 15: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게더타운 플랫폼에서 진행된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 강의 모습(신한은행 제공)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6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금융교육 프로그램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는 초등학생들이 자택에서 안전하게 교육에 참여하고 재미있게 소통하면서 금융을 배울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에 구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지식 전달을 위한 대표적인 ESG 프로그램 ‘신한은행 어린이 금융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에 이어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 활용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아바타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저축의 필요성 ▲투자 이야기 ▲투자 게임 ▲금융 OX퀴즈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재미있게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금융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보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호기심 많은 미래세대 대상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를 확대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흥미로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신한은행은 향후 자체 개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세대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방침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