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9일 NHN고도(주)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 9일 NHN고도(주)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6.09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샵바이(shop by)를 통한 자사몰 구축, 오픈마켓 입점 등 운영 컨설팅 및 사후 관리 지원

▲  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NHN고도㈜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진출 및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화면 중앙 왼쪽 박승원 광명시장, 오른쪽  NHN고도㈜  이윤식 대표) (사진=광명시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돕는다.

시는 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NHN고도㈜(대표 이윤식)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진출 및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윤식 NHN고도㈜ 대표가 참석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돕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광명시가 지난해 실시한 소상공인 실태조사 결과 52%의 응답자가 온라인 판로진출 지원을 희망함에 따라 이를 돕고자 마련됐다. 

광명시는 6월 중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 업체 10곳을 선정할 예정이며, NHN고도㈜는 이커머스 기본교육에서부터 오픈마켓 입점, 온라인 쇼핑몰 구축,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소상공인 경영환경에 맞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


NHN고도㈜는 광명시외에도 서울시와 협약을 통해 서울 96개 전통시장 점포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였고, 이를 토대로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온라인 진출을 도모하는 ‘상생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40년 전통의 광명시 소상공인 업체인 ‘국풍설렁탕’을 ‘상생프로젝트’ 7호 점포로 선정하여, 샵바이(shop by)로 자사몰 구축을 지원했고 현재까지 상생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

광명시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NHN고도㈜와의 이번 협약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의 디딤돌이 되어 판매 채널 다각화를 통한 매출 상승과 브랜드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골목상권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NHN고도㈜의 지원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라 더 큰 의미가 있으며 새로운 민관 협력 모델로 앞으로 기업의 사회공헌 및 나눔문화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나눔과 상생을 구현하는 NHN고도㈜의 이번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이 소상공인의 역량강화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소상공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 마련에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N고도㈜의 이윤식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문이 활짝 열렸다.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개척은 지역의 고민을 넘어 정부 차원의 과제가 되었고 온라인 시장 진출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광명시의 전문 행정력과 이커머스 전문기업인 당사의 인프라가 결합된 민-관 협력사업의 좋은 표본이 될 것을 기대한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