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크랩으로 당선된 文 대통령?…김재원 “킹크랩 대통령”

킹크랩으로 당선된 文 대통령?…김재원 “킹크랩 대통령”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7.23 15: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일당과 댓글 여론조작을 공모한 혐의(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로 대법원에서 2년 실형을 선고받아 재수감을 앞두고 있는 것과 관련,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23일 “결국 문재인 대통령은 ‘킹크랩(댓글 조작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대통령에 당선된 ‘킹크랩 대통령’”이라고 꼬집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댓글조작 아니면 文-安 승부 몰랐다…2017년 대선 때 무슨 일이’라는 제목의 23일자 <중앙일보> 보도를 공유하면서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오늘날에 와서 2017년 대통령 선거는 탄핵 직후에 실시됐던 탓에 당연히 (당시 더불어민주당)문재인 후보의 낙승이었다고 생각하지만, 당시 문재인과 (국민의당 대선후보)안철수의 승부는 3%의 접전이었다”고 했다.

실제 2017년 4월 11일~13일 실시된 한국갤럽 대선 여론조사에 따르면, 당시 다자대결에서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은 37%로, 40%인 문재인 후보와 3%의 접전양상을 보였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때 바둑이 김경수의 지시를 받은 드루킹 일당이 댓글과 좋아요, 추천수 조작 프로그램 킹크랩을 동원해 여론조작에 나섰고, 안철수의 지지율은 반토막으로 떨어졌다”고 지적했다.

결과적으로 문 대통령은 댓글 여론조작 프로그램인 킹크랩으로 대통령에 당선됐고, 따라서 문 대통령은 킹크랩 대통령이란 게 김 최고위원의 주장이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