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필리핀 국제 방산전시회 ‘ADAS 2022’ 참가

LIG넥스원, 필리핀 국제 방산전시회 ‘ADAS 2022’ 참가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2.04.28 16: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개막한 국제 방산전시회 'ADAS 2022' 현장에서 아델리우스 보르다도 필리핀 해군 참모총장(우측 2번째)이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LIG넥스원의 무기 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LIG넥스원은 지난 27일부터 3일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진행되는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 ADAS 2022(Asian Defense and Security, Crisis & Disaster Management Exhibition and Conference)에 참가해 현지 차 현대화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첨단 유도무기와 감시정찰 장비 등을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함대함 유도무기 ‘해성’ △경어뢰 ‘청상어’ △대함유도탄 방어유도탄 ‘해궁’ △130mm 유도로켓 ‘비룡’ 등 수상함용 유도·수중무기를 비롯해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중거리·중고도 지대공 요격체계 ‘천궁 II’ 등 현지 방위산업 환경과 軍 정책에 부합하는 수출 전략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차세대 디지털 무전기 ‘TMMR’, 국지방공레이다, 통합 소나 체계 등의 감시정찰·통신장비에 대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난 2008년부터 인도네시아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여해온 LIG넥스원은 2018년에는 필리핀, 지난 3월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첫 참가하는 등 동남아 수주마케팅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LIG넥스원은 이에 그치지 않고 오는 8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D&S(Defense & Security 2022)에도 처음으로 참가해 K-방산의 우수한 기술역량을 알릴 계획이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세계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시장 개척과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개하는 첨단 무기체계가 필리핀의 軍 현대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동남아 시장에서 K-방산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