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2020년 9월 오픈한 ‘일상비일상의틈’ 누적 방문객이 이달 기준 52만명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루 평균 1000명 이상이 방문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틈은 지난 500일간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안테나 ▲레고랜드 등과 콜라보레이션은 물론, ESG와 연계한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 싸이클라스틱데이 등 다양한 팝업 행사를 진행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많은 방문객이 몰린 행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2개월간 디즈니+와 제휴한 ‘선물 같은 시간’으로 조사됐다.
일상비일상의틈은 전용 앱을 통해서도 M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전용 앱에서는 틈에서 진행 중인 각종 프로모션과 캠페인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진행 중인 전시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틈 방문객 중 MZ세대인 20~30세대 비중은 78%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가 아닌 타사 가입 고객 비중은 70% 이상으로 조사됐다.
틈이 통신사에 관계없이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방문객 성별 비율은 각각 여성 67%, 남성 33%로 집계됐으며, 토요일에 가장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토요일은 평균적으로 일주일 기준 약 23%의 고객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객이 가장 적은 요일은 화요일로, 일주일 기준 약 11%의 고객이 방문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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