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0대 고객 대상 플랫폼 ‘리브NEXT’…편의점에서도 입금가능

KB국민은행, 10대 고객 대상 플랫폼 ‘리브NEXT’…편의점에서도 입금가능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1.22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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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2일 금융플랫폼 ‘리브 Next’(이하 리브넥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브넥스트는 미래 잠재 성장 고객인 Z세대를 타깃으로 한 플랫폼으로 독립적인 금융 활동이 어려운 미성년자(10대) 고객의 ‘금융 독립’에 초점을 맞췄다. 주로 부모님의 도움을 통해 금융 생활을 시작했던 10대 고객이 독립적으로 금융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금융 경험을 확장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

리브넥스트는 △N(No) 신분증도 계좌도 수수료도 없이 자유롭게 △EX (Easy & eXciting) 간편하고 신나게 △T(True)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진짜 금융이라는 키워드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리브넥스트에서는 신분증이 없는 10대 고객도 개설 가능한 만 14세에서 18세 전용 선불전자지급 수단인 ‘리브포켓’ 이 제공되는데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10대 고객이 직접 개설할 수 있으며 고유번호가 부여돼 계좌 없이도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편의점 충전 서비스가 제공돼 CU 편의점 직원에게 리브넥스트 화면에 띄워진 바코드와 현금을 제시하면 즉시 리브포켓으로 입금된다.

송금 즐겨찾기 위젯을 통해 더욱 간편한 송금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주 송금을 보내는 수신인을 선택해 휴대폰의 위젯에 설정해두면 앱을 찾지 않아도 한 번의 터치로 간편하게 송금 메뉴로 진입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AI, 메타버스 등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해 리브넥스트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며 “미래 금융의 주역인 Z세대 고객 의견에 귀를 기울여 더욱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일명 ‘다꾸(다이어리꾸미기)’ 감성에 익숙한 Z세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스티커 리워드와 머니다이어리(용돈기입장)가 제공된다. 스티커 리워드는 리브넥스트 안에서 금융 활동(회원가입, 프로필 등록, 송금, 결제 등)에 대한 보상으로 제공되며 고객은 스티커를 활용해 머니다이어리를 꾸미고 일정 개수를 모아 이벤트로 제공하는 실물 상품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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