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대한적십자사에 ‘코로나19 의료진’ 지원기부금 전달

푸본현대생명, 대한적십자사에 ‘코로나19 의료진’ 지원기부금 전달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1.02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에 ‘코로나19’ 의료진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감염병 예방 최전선에서 힘쓰는 의료진을 지원하기 위해 재난지원활동으로 마련됐다고 푸본현대생명은 설명했다.

대한적십자 서울특별지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서울지역 의료진 등을 위해 기부금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서는 지난 9월 14일 출범 3주년을 맞아 ‘임직원 사랑의 헌혈증 인증 이벤트’를 통해 기부된 헌혈증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재원 사장은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의료진 분들의 어려움이 증가하고 있다고 들었다”며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푸본현대생명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느 푸본그룹 경영이념에 따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매 분기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여가문화활동 지원과 독거어르신 지원을 시행하고 있으며, 매월 임직원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해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 기부 모금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푸본현대생명]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