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디즈니+’와 콘텐츠 제휴…‘블랙핑크 더 무비’ 독점 공개

KT알파, ‘디즈니+’와 콘텐츠 제휴…‘블랙핑크 더 무비’ 독점 공개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0.18 16: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t alpha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디즈니+’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t alpha는 ‘쿠팡플레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 및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새콤달콤’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디즈니+와의 제휴를 통해 OTT향 콘텐츠 유통 사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 제휴를 통해 kt alpha는 K-POP 걸그룹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기념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를 디즈니+에 독점으로 공급한다.

‘블랙핑크 더 무비’는 블랙핑크의 데뷔 후 5년과 무대를 담은 영화로 지난 8월 4일 전세계 100여개 국가, 3000여개 상영관에서 개봉되며 글로벌 시장 내 반향을 불러 일으킨 작품이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콘서트 무대 영상과 멤버들의 아트필름, 팬들에게 전하는 미공개 스페셜 인터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디즈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와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로 오는 11월 12일 국내 출시 예정이다.

‘블랙핑크 더 무비’는 일본, 중국을 제외한 국내 및 전 세계에서 우선 서비스가 제공된다.

kt alpha는 이번 ‘블랙핑크 더 무비’를 시작으로 K-POP 콘텐츠 유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K-POP 위상에 따라 영화, 시리즈, 애니 등 기존 장르에서 K-POP 콘텐츠까지 유통 영역을 확장하고 이를 디즈니+에 지속 공급하며 파트너쉽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kt alpha 콘텐츠유통본부장 김형만 상무는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디즈니+와의 제휴를 통해 콘텐츠 유통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콘텐츠 유통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애플TV 등 해외 OTT 플랫폼 사업자들에 대한 콘텐츠 유통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t alpha는 1만 7000여편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배급해왔다.

또한 홈쇼핑 업계 최초로 K쇼핑 앱 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K플레이’를 론칭하는 등 콘텐츠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kt alpha]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