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피해자 입장 듣지 않고 박원순 편들었던 여가부…젠더 갈라치기해 온 것도 文 정권”

권성동 “피해자 입장 듣지 않고 박원순 편들었던 여가부…젠더 갈라치기해 온 것도 文 정권”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2.03.11 16: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주변 및 당내 일각에서 젠더 갈라치기 또는 여성 혐오 분위기를 조장하고 있는데 대해,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11일 “여가부 폐지론 배경에는 여성 인권을 대변한다는 명목으로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일부 시민단체와 이를 지원하는 여가부에 대한 국민적 반감이 쌓여온데 있다”고 꼬집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8일 국무회의에서 여가부의 역할을 폄훼해서는 안 된다며 “여가부의 운명이 어떻게 결정되든 여가부가 관장하는 업무 하나하나는 매우 중요하고 더욱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고, 대선 직후 민주당 주변 및 당내 일각에선 여가부 폐지가 젠더 갈등은 물론 여성 혐오를 조장한다며 윤 당선인이 여가부 폐지 공약을 폐기해야 한다고 압박하고 있다.

이와 관련,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12월 이후 극심한 지지율 하락을 겪은 후 1월초 당선인께서는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체하는 극약처방을 내렸는데, 선대위 해체 전 후보께서 청년보좌역들의 의견을 폭넓게 듣고 저와 유상범 의원이 보고 드려 결단한 것이 페이스북 단문 메시지 형태의 ‘여가부 폐지’ 공약”이라고 설명했다.

권 의원은 “이 결단은 여가부에 대한 국민 여론과 시대정신을 따른 것”이라며 “작년 11월 한 일간지 여론조사에 의하면 여가부 폐지에 2030 남성은 90% 이상, 여성도 50% 가까이 찬성하는 결과가 나왔다”면서 “이미 서울 시내 대학에서 총여학생회가 모두 폐지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밝혔다.

권 의원은 이어 “마지막으로 총여학생회가 남아 있던 연세대는 여성들이 총투표를 주도해 2019년 1월 약 80%의 찬성으로 폐지를 결정했다”고 부연했다.

권 의원은 “과연 여성의 권익을 제대로 지켜왔는지에 대한 비판이 많았기 때문에 그 기능을 다른 부처로 옮기고 제대로 하겠다는 의미에서 여가부 폐지 공약을 낸 것”이라며 “그런데 이것을 젠더 갈등, 여성 혐오인 것처럼 무작정 몰아간 것은 오히려 민주당이고, 그동안 잘못된 정책으로 젊은 남녀를 갈라치기해 온 것도 현 정권”이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여기에 우리 국민의힘이 편승해 접전으로 끝난 대선 결과의 원인을 잘못 분석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일부 당내 인사가 여가부 폐지 공약에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 대한 자중을 촉구했다.

권 의원은 또 이날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도 “여가부 폐지는 그동안 MB(이명박 전 대통령) 정부 때부터 공약이었다”며 “이후에 과연 여가부가 여성을 위해서 뭘 해왔냐. 성폭력 사건, 성추행 사건에서도 그런 피해자 입장을 들지 않고 오히려 가해자, 권력자인 가해자 입장을 들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 같은 경우”라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그리고 소위 여성가족부가 극단적인 페미니즘을 지향하는 시민단체만 지원한 거 아니냐. 이것이 과연 여성의 권익을 위한 것이었느냐 하는 그런 비판이 많았다”면서 “그 기능과 역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많았기 때문에 저희들이 그 기능을 다른 부처로 옮긴다는 의미에서 여가부부 폐지를 한 거지, 이걸 무슨 젠더 갈등을 일으키기 위해서 한 거는 아니다. 그거는 그렇게 오해하시면 절대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준석 대표의 젠더 갈라치기가 역풍을 분 게 아니냐는 지적에는 “그냥 분석하다 보니까 분석을 위한 분석으로 그렇게 한 것이 아닌가 싶다”며 “어차피 2030의 지지율이 이재명 후보에서 우리 후보로 넘어온 측면이 많기 때문에 그렇게 분석하는 건 적절치 않아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지막에 조금 저희들이 자만을 했거나 오만 또 방심을 한 것이 투표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그런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