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임웹과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 아임웹과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1.26 16: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명동 신한 Expace에서 열린 신한은행과 아임웹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전필환 디지털개인부문장(왼쪽)과 아임웹 이수모 대표이사(오른쪽)가 체결식 이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26일 아임웹과 소상공인 대상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금융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임웹은 코딩, 포토샵과 같은 전문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나만의 웹사이트와 쇼핑몰을 10분 만에 제작할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자유로운 디자인 선택과 편의성으로 많은 스타트업과 온라인 판매 소상공인이 이미 이용하고 있으며 올해 1월 고객사 누적 거래액 1조 7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비대면 금융서비스 공급 ▲상생과 ESG 경영실천을 위한 소상공인 교육서비스 제공 ▲양사가 보유한 디지털 인프라를 통한 공동 마케팅 ▲데이터 상호 교류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 긴밀한 업무협력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아임웹과 연계를 통해 금융권 최초로 론칭한 배달앱 ‘땡겨요’에 입점한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사업자를 포함한 소상공인들에게 신한은행만의 금융 서비스와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겠다”며 “이종산업과의 제휴 및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