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배임’ 최신원·조대식 병합재판 본격화…재판부 “연말 선고 목표”

‘SK 배임’ 최신원·조대식 병합재판 본격화…재판부 “연말 선고 목표”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07.20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배임·횡령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과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에 대한 병합재판에 대한 심리가 내달부터 본격화된다.

20일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23부(부장판사 유영근)는 이날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 혐의로 기소된 최 회장 등의 4차 공판준비기일을 진행했다.

최 회장의 재판은 8차 공판기일까지 진행됐지만, 지난 6월 추가 기소된 조 의장의 재판과 병합되면서 이날 다시 열린 것이다.

재판부는 이날부로 두 재판의 공판기일을 마치고 오는 8월 12일부터는 조 의장 재판을 최 회장 재판에 병합하는 형태로 공판을 실시하기로 했다.

내달 공판에서 곧바로 증인신문을 빠르게 진행하고, 재판일정 조율을 통해 12월말까지는 선고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최 회장에 대한 재판을 신속하게 하는 건, 현재 구속 상태이기 때문에, 증거인멸 가능성을 감안한 데 따른 조치인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 3월, 최 회장은 자신이 운영하던 6개 회사에서 약 2235억원의 상당을 횡령·배임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구체적으로 자신이 운영하던 6개 회사에서 개인 골프장 사업 추진과 가족·친인척 허위급여 지급, 개인 유상증자 대금 납부, 부실계열사 자금지원 등의 명목으로 거액을 횡령했다는 혐의다.

조 의장은 최신원 회장 등과 공모해 SKC가 부도 위기에 처한 SK텔레시스의 유상증자에 두 차례에 걸쳐 900억원 가량을 투자하도록 한 혐의를 받는다.

또한 조 의장은 경영상태가 악화됐던 지난 2015년에도 SK텔레시스 유상증자에 SKC가 약 700억원을 투자하도록 한 혐의까지 받고 있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