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예결위에서 코로나 방역 피해대책 마련과 지역현안 해결 노력 펼쳐

정희용 의원, 예결위에서 코로나 방역 피해대책 마련과 지역현안 해결 노력 펼쳐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1.09.08 16: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국민의힘 정희용 의원은 지난 7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0년도 회계연도 결산 심사 종합정책질의에서 김부겸 국무총리를 상대로 ▲코로나 방역의 문제점과 국민피해 해결방안 ▲농어민 보호를 위한 농축산물 추석 선물 가액 상향 필요 ▲영덕시장 화재피해 복구를 위한 예산지원 촉구 등 코로나 방역피해 대책 마련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질의를 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국무총리를 비롯한 각 부처 장관들이 출석하는 만큼 예산, 결산, 정부의 확장적 재정 기조 등 다양한 국정 현안에 대해 질의가 이어졌다.

정 의원은 코로나 19로 인한 민생안정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질의를 준비하여 질의에 나섰다. 특히 코로나 백신을 맞더라도 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돌파 감염 사례를 인용하며, 부스터 샷 접종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대해 정부로부터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는 답변을 끌어냈다.

특히 그는 코로나 방역의 문제점에 대해 질의하며 ▲백신 이상 반응으로 인한 사망 인과성 개선방안 ▲경북을 비롯한 코로나 병상 확보 로드맵 마련의 필요성 ▲돌파 감염 사례 증가에 대한 부스터 샷 접종과 물량확보 필요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한 부스터 샷 접종 검토와 백신 확보 방안 ▲유통기한 지난 백신 오 접종 재발 방지 대책 마련 필요 등에 대해 질의했다. 또한, 코로나 방역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 대책 방안 마련에 대해 질의하며 추가 4단계 연장으로 인한 추가 손실보상 방안이 합리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당부했다.

아울러 정 의원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코로나 19로 경영이 어려운 농축산물 추석 선물 가액을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일시적으로 상향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영덕시장 화재피해 상인들을 위해 ▲영덕시장 화재피해복구를 위한 재난특별교부세 30억 지원 ▲시장 재건축을 위한 예산지원 ▲임시 시장 설치를 위한 지원 ▲추석 대목 판매 물품 구매대금을 위한 예산을 지원해 줄 것을 촉구하여 김부겸 국무총리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끌어냈다.

정 의원은“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정부의 전반적인 재정확장 정책의 문제점에 점검하고 당면한 국정 현안과 지역 현안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며 “9일에 열리는 비경제부처 부별 심사에서는 인구소멸 대응 방안과 메가시티 구축방안, 지역대학 경쟁력 제고 방안, 여론조사 공정성 논란 문제 등을 비롯한 부처별 결산사용 내역에 대해 꼼꼼히 점검하겠다”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1@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