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승용차요일제 입소문 내기 이벤트’ 진행...2030세대 승용차요일제 신규가입 독려

부산시, ‘승용차요일제 입소문 내기 이벤트’ 진행...2030세대 승용차요일제 신규가입 독려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7.19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부산시는 오는 8월 1일가지 온라인을 활용한 ‘승용차요일제 입소문 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을 완화하고 교통체증을 줄이기 위해 승용차요일제를 시행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중 하루를 정해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자발적으로 승용차를 운행하지 않는 시민 실천운동이라고 설명했다.

승용차요일제 참여자에게는 ▲자동차세 10% 할인 ▲공영 주차장 요금 50% 할인 ▲주거지 주차요금 20%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2030 젊은 세대의 승용차요일제 신규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시행됐다고 전했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부산시 공식 블로그에 접속한 후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SNS에 공유한 뒤 게시글 주소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치킨, 커피 등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승용차요일제는 거주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제공=부산시, 연합뉴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