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엘란트라 N TCR’, 2021 WTCR 3차전 우승...‘PURE ETCR’ 2라운드서도 준우승 차지

현대자동차 ‘엘란트라 N TCR’, 2021 WTCR 3차전 우승...‘PURE ETCR’ 2라운드서도 준우승 차지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7.12 16: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현대자동차는 엘란트라 N TCR이 지난 7월 10일과 11일(현지 시각) 스페인 아라곤 서킷에서 개최된 2021 WTCR 3라운드의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아우디 RS3 LMS, 혼다 시빅 TCR, 쿠프라 레온 콤페티시온 TCR, 링크&코 03 TCR 등 C세그먼트 고성능 경주차 22대가 출전했다.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가브리엘 타퀴니 선수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6위에 올라 총 40점의 포인트를 획득하며 챔피언십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같은 경주차로 출전중인 잔 칼 버네이 선수 역시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4위에 오르며 대회 기간 총 21점의 포인트를 쌓아 도합 82점으로 드라이버 부문 선두 자리를 지켰다.

한편 현대차의 전기 경주차인 벨로스터 N ETCR 역시 WTCR 3차전과 같은 장소에서 함께 열린 순수전기차 모터스포츠 ‘PURE ETCR’의 2차전에서 준우승에 올랐다.

PURE ETCR 대회에는 현대 벨로스터 N ETCR을 포함해 알파 로메오 줄리아 ETCR, 세아트 쿠프라 e-레이서 등 순수 전기 경주차와 함께 총 12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현대차는 벨로스터 N ETCR을 앞세운 PURE ETCR 대회에서 2위와 4위를 차지하며 제조사 부문 2위 자리를 지켰다.

WTCR 대회는 지난 2017년 말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WTCC가 합쳐져 새롭게 탄생한 대회로 포뮬라원, 월드랠리챔피언십 등과 함께 국제자동차연맹인 FIA의 공인 대회 중 하나다.

2021 WTCR은 유럽과 아시아 총 8개국에서 개최되며 매 대회마다 총 2번의 레이스를 진행하게 되고 연간 펼쳐지는 총 16번의 레이스 결과를 합산해 해당 연도의 우승팀과 드라이버를 가리게 된다.

현대차의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는 이번 대회에 고객 레이싱팀인 ‘BRC 현대 N 루크오일 스쿼드라 코르세팀’과, ‘엥슬러 Hyundai N 리퀴몰리 레이싱팀’, ‘타켓 컴페티션팀’서 각각 2대씩 총 6대가 출전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는 엘란트라의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전 세계 모터스포츠 앞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올해는 순수 전기 경주차인 벨로스터 N ETCR까지 함께 선보일 수 있어 내연기관과 전기차 기술력을 고루 입증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자동차는 남은 2021년 대회에도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를 구매한 고객 레이싱팀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2021 WTCR 4라운드는 오는 31일부터 8월 1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아드리아서킷에서 열린다.

[사진제공=현대차]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