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집무실 이전’ 비판에 허은아, “또 어깃장…문로남불”

文 ‘대통령 집무실 이전’ 비판에 허은아, “또 어깃장…문로남불”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4.29 16: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측은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집무실 이전’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을 내비친 것과 관련해 “다시 한 번 어깃장을 놓고 있다”며 비판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29일 구두논평을 통해 “국회에서 제대로 된 토론도 공론화 과정도 없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밀어붙이는 민주당 정권에서 나온 지적이 참으로 ‘문로남불’(문 대통령이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답다”며 이같이 밝혔다.

허 수석대변인은 “새 정부 출범이 이제 열흘 남짓 남았고 집무실 이전에 대해서는 이미 준비가 시작됐음에도 뒤늦게 (문 대통령이) 사실상 반대를 언급했다”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같은 날 청와대 국민청원 마지막 답변자로 나와 7건의 청원에 대한 의견을 직접 발표했다.

그 중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관련한 청원에 “많은 비용을 들여 광화문이 아닌 다른 곳으로 꼭 이전해야 하는 것인지, 이전한다 해도 국방부 청사가 가장 적절한 곳인지, 안보가 엄중해지는 시기에 국방부와 합참, 외교부 장관 공관 등을 연쇄 이전시키는 방식으로 추진하는 것이 맞는지 의문”이라고 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국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고자 하는 윤석열 당선인의 단호한 의지를 폄훼한 것도 모자라 ‘토론 없이 밀어붙이면서 소통을 위한 것이라고 하니 모순적’이라고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들이 국민청원의 마지막 답변자로 문 대통령에게 기대한 것은 새 정부를 향한 날 선 지적이 아니라 차기 정부의 효율적인 국정 운영을 위한 조언과 협조임을 진정 모르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성공한 대통령으로 기억되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협치와 화합의 정신을 보여주면 된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