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제3회 동국미래교육포럼 개최

동국대, 제3회 동국미래교육포럼 개최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04.23 16: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동국대학교가 제3회 동국미래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지난해 9월 ‘동국미래교육포럼’을 출범시킨 동국대는 오는 26일 동국대 원흥관 3층 i.SPACE에서 세 번째 동국미래교육포럼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을 주관하는 이강우 동국대 교육혁신처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혁신의 방향과 우리대학의 향후 과제를 공유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한 새로운 공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현장에 참석하는 인원을 기조연설, 학생발표자, 토론자 등으로 최소화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2021년 새롭게 동국미래교육포럼 운영위원장으로 위촉된 장상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대학학술본부장이 기조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강연은 '제5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인간중심의 아시아 최고 대학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다음으로 양일모 서울대 자유전공학부장이 '학부교육에서 자유전공제의 의의'에 관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주제발표 후 이어지는 토론에는 기조강연자 및 주제발표자를 포함해 이강우 동국대 교육혁신처장, 홍성조 동국대 공과대학장, 김성탁 KMA 한국능률협회 휴먼경영센터장, 신혜권 주식회사 이티에듀 대표이사 겸 전자신문 기자, 강성우 동국대 총학생회장(경영정보18) 등이 참여한다.

포럼 실황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학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행사 종료 후에도 동국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