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금오공과대학교, 미래기술 역량 강화 위한 MOU체결

LIG넥스원- 금오공과대학교, 미래기술 역량 강화 위한 MOU체결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7.09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LIG넥스원과 금오공과대학교가 지난 8일 미래기술역량 확보와 사업 다각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9일체결 했다고 밝혔다.

LIG넥스원 생산본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금오공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단은 각각의 기술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공동 과제 참여 및 상호 협력 △공공·민수 분야 공동 프로모션 추진 △스마트 팩토리 분야 기술정보 및 학술 교류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정부는 제2차 3D프린팅 산업 진흥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관계부처 합동으로 세부정책과제를 마련한 바 있다.

코로나19 이후, 차세대 스마트제조 공정에 대한 수요 확대로 2025년까지 약 302억달러의 3D프린팅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지난달 AI양재 허브와 ‘미래 신기술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주항공, 드론, 3D프린팅 등의 미래기술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논의들을 진행해왔다.

이번 금오공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산학연과의 협력 관계를 한층 더 공고히 하고 업계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제조혁신의 핵심적 기술로 각광을 받으며 급속히 성장중인 3D프린팅 기술은 의료 및 제조분야 전반에 대한 연구는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국방분야의 경우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따라서, LIG넥스원은 이번 산학협력을 시작으로 기술수준을 한단계 높이고 경량화, 경제성, 생산성 향상 등을 목표로 관련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LIG넥스원 권종화 PGM생산본부장은 “정밀유도무기, 항공우주 산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내 3D프린팅 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이번 기회를 통해 차별적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방분야에 확대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미지제공-LIG넥스원)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