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통 해결사 자처한 김병수 예비후보, “김포 북부에 트램 도입 추진”

김포교통 해결사 자처한 김병수 예비후보, “김포 북부에 트램 도입 추진”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4.07 16: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김포시 최대현안인 지하철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 문제에 대한 해법과 강력한 해결 의지를 밝혔다. (이미지-김병수 김포시장 예비후보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김포 북부권에 트램(노면전차)을 도입해 김포 명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그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포시 양촌이 향후 김포한강선(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과 GTX-D의 출발 지점이 될 것”이라며 “이곳에서 김포 북부지역으로 운행하는 트램을 도입하겠다. 이는 물과 산야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수변도시 김포의 자연자원을 가까이에서 즐기는 새로운 친환경 교통수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김 예비후보는 통진읍-하성면-월곶면-강화대교로 이어지는 '트램A 노선'과 양촌읍-대곶면-대명포구로 이어지는 '트램B 노선' 등 2개의 노선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그러면서 “이 구간을 지나는 여러 마을이 가진 고유한 콘텐츠를 살려 특색있게 발전시키며, 레일을 따라 우수한 경관 디자인을 도입해 문화탐방 길로도 활용한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 김 예비후보는 “앞선 생각으로 김포의 큰 변화를 이끌겠다. 홍철호 전 국회의원 보좌관을 지내며 김포 현안을 꾸준히 해결해왔고, 김포 도약의 방법을 잘 알고 있고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김포교통 해결사’를 자임하는 김 예비후보는 2014년 이후 6년간 홍철호 전 국회의원의 보좌관을 지냈고, 지난 대선에서는 윤석열 후보 선대본부 직능총괄본부에서 광역교통개선지원단장을 역임한 경력이 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