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2021 HMG 개발자 컨퍼런스>...개발 우수 인재·R&D 리더·MIT 석학 등 대거 참여

현대차그룹 <2021 HMG 개발자 컨퍼런스>...개발 우수 인재·R&D 리더·MIT 석학 등 대거 참여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11.02 16: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2021 HMG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주요 연사를 2일 사전 공개했다. 

11월10~11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현대차그룹이 내외부 개발자들과 생생한 연구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대규모 기술 커뮤니케이션 축제다라고 소개했다.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으로의 여정(Journey for Smart Mobility Solution)’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행사 의의에 걸맞은 다양하고 특별한 연사들이 참여한다고 전했다. 

먼저, 본 세션에서는 현대차그룹 4개사(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현대오토에버)와 유망 스타트업 5개사(MOBINN, 메쉬코리아, 슈퍼무브, 모빌테크, 메이아이)에서 사전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70여 명의 우수 개발자들이 모빌리티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총 50여 개 주제의 최신 기술 발표를 진행한다고 안내했다.

본격적인 컨퍼런스 진행에 앞서 현대차그룹의 R&D 스타급 리더들의 사전 발표도 예정돼 있다고 안내했다. 

먼저, 연구개발본부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오프닝 연설을 맡아 현대차그룹의 연구 및 기술개발 현황과 방향성을 소개한다고 전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 모빌리티, AI,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사용자와 자동차의 초연결 통합플랫폼을 제공하고자 SDV(Software Defined Vehicle)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여정에 수많은 우수 개발자들이 함께 매진하고 있다”는 점이 주된 메시지다라고 소개했다.

키노트 연설자로 나설 전자담당 추교웅 전무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수소연료전지, 고성능 N 브랜드, 커넥티드카, 로보틱스 등의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하고 이러한 기술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진보시킬 수 있을지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참고로 추 전무는 구글과 협력해 현대차·기아 제품에 탑재된 안드로이드 오토를 개발했으며, 현재 인포테인먼트, 커넥티드카, 제어기 등을 아우르는 전자기술 개발을 총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뒤를 이어, 미국 자율주행 전문기업 앱티브(Aptiv)와 현대차의 합작법인 ‘모셔널(Motinal)’의 최고전략책임자(CSO)를 맡고 있는 자율주행사업부 장웅준 상무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 현황과 개발 방향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로봇공학 박사로 웨어러블 로봇 벡스(VEX)와 첵스(CEX), 서비스 로봇 달이(DAL-e) 등의 개발을 총괄했던 로보틱스랩 현동진 상무도 발표자로 나서 로보틱스 기술의 필요성과 현재 개발 중인 주요 로봇기술의 대략적인 청사진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샤시제어개발실 배현주 상무, 인포테인먼트개발실 권해영 상무, 연료전지성능개발실 서경원 실장 등 현대차그룹의 핵심기술 연구개발 현장에서 개발 실무를 맡고 있는 리더들이 대거 나선다고 안내했다.
 

업계 관계자는 "모빌리티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완성차 개발자 컨퍼런스에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새로운 비전과 기술을 이뤄내고 발전적인 방향성이 많이 나올 수 있으리라 예측해본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현대차]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