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내 자산 바로보기’ 업데이트...절세 관련 서비스 확대

NH투자증권, ‘내 자산 바로보기’ 업데이트...절세 관련 서비스 확대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2.14 16: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지난 2월 출시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내 자산 바로보기’의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내 자산 바로보기는 투자자 본인의 각종 소득(금융·기타·양도소득)과 개인종합관리자산계좌(ISA) 솔루션 및 세액공제 현황이 포함된 절세계좌 현황, 보유주식의 위험지표 현황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자산가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로만 제공되던 절세 관련 서비스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금융소득 정보의 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확대해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 고객이 절세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고 해외주식 양도세에 대한 시뮬레이션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기타소득 메뉴를 신설해 투자자가 보유한 국내 주식을 대여해 줄 경우 대여 수수료를 포함해 NH투자증권 계좌 내에서 발생한 기타소득에 대한 최근 2년간 소득을 상품별, 기간별, 계좌별로 상세하게 제공한다.


NH투자증권 디지털솔루션 본부장 김두헌 상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보다 많은 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보다 세밀하게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 NAMUH(나무)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