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교수 3인,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

세종대 교수 3인,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1.30 16: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세종대학교는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한희섭, 환경에너지융합학과 권일한, 소프트웨어학과 무함마드 칸 교수가 논문 피인용 수를 기준으로 선정하는 2021 세계 상위 1% 연구자인 HCR(Highly Cited Researchers)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희섭 교수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사회과학 분야 HCR에 선정됐다.

한 교수는 호텔관광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소비자 행동, 녹색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의 연구를 하고 있다.

권일한 교수와 무함마드 칸 교수는 올해 처음으로 크로스 필드 분야 HCR에 선정됐다.

크로스 필드 분야는 다른 분야 연구자에게 높은 영향력을 준 것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권 교수의 연구 분야는 촉매 연소 분야이다. 신재생에너지 분야 중 탄소 중립원인 바이오매스의 바이오연료와 폐기물 에너지화 연구를 주로 수행하고 있다.

무함마드 칸 교수는 의료 영상 분석, 영상 요약, 화재 현장 분석, 영상 감시 등의 연구를 하고 있다.

한 교수는 “사회과학 분야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매번 연구를 진행할 때마다 지식의 한계를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그 한계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새로운 연구의 동력이 생기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 교수는 “세종대의 지원 속에 촉매 연소 분야 선도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덕분에 HCR에 선정된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세종대 일원으로서 대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세종대]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