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스팩5호X포커스에이치엔에스 합병…하반기 중 코스닥 상장

유진스팩5호X포커스에이치엔에스 합병…하반기 중 코스닥 상장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1.09.03 16: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AI 관제시스템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포커스에이치엔에스와 유진스팩5호가 각각 2일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합병 안건을 가결했다고 밝혔다.

주주총회에서 합병 승인이 가결됨에 따라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유진스팩5호와 합병절차를 거쳐 하반기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기간은 오는 9월 23일까지이며, 합병 기일은 10월 7일이다.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10월 27일이며 대표주관사는 유진투자증권이다.
 

유진스팩5호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으로 보안, AI CCTV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주주들이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독보적인 경쟁력, 안정적인 시장 지위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 설립된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업계에서 보기 드물게 HW, SW, AI까지 아우르는 기술력을 보유한 시장 선도기업이다. ▲영상관제 ▲주차관제 ▲모빌리티 ▲IoT를 주요 사업 영역으로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코로나19에도 불구, 초고화질 영상 저장장치, AI 카메라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판매호조로 상반기 매출액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다고 밝혔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R&D 특화 비즈니스 구조로 회사 자체내에서 개발, 설계를 담당하고 생산은 외주업체를 통해 생산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최초로 AHD DVR(1080p) 개발, LPR Cam, UVMS, AI IP Cam 등의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사측은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 또한 R&D 역량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스마트 주차 솔루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사업 등 신규사업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먼저 스마트 주차 솔루션에 대해서 사측은 휴대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주차장소 파악, 차량 위치 조회, 안전관리, 자동결제 등의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사용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것. 

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서는 산업용 및 특수목적 차량 관리 및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개발이 완료돼 국내 메이저 기업과 제휴를 통해 마케팅에 나선 상황이다.

이번 합병과 관련해 포커스에이치엔에스 김대중 대표는 “양 사의 주주들께서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사업가치를 인정해 주셔서 더 큰 성장기회를 얻은 것에 감사한다”며 “차세대 솔루션을 출시하며 AI 관제 시장을 선도하는 AI 관제 토탈 플랫폼 대표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 = 포커스에이치엔에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