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성범 상근부대변인 “혈연보다 더 끈끈한 李후보 이권 패밀리” 비판

국민의힘 김성범 상근부대변인 “혈연보다 더 끈끈한 李후보 이권 패밀리” 비판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2.04 17: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부인 김혜경씨에 대한 의전 논란이 일자 2일 김씨가 직접 사과한데 이어 3일 이 후보가 직접 이번 논란에 대해 사과한데 대해 국민의힘이 이재명 후보의 비서들에 대해 비판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김성범 상근부대변인은 4일 “이재명 후보의 비서 배 모 씨가 김혜경 씨를 위해 저지른 불법 의전, 불법 법인카드 사용, 불법 대리처방 등의 구체적인 사례가 고구마 줄기 딸려 나오듯 이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배 모 씨는 거짓말로 진실을 가리며 이 후보만 바라볼 뿐 국민의 시선은 아랑곳하지 않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돌이켜보면 이재명 후보 비서들의 이 같은 행태는 이재명 성남시장 시절부터 일관되게 있어왔던 일”이라며 “2011년 경기도 성남시의회가 파행 당시 원인 제공자는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비서“라고 지목했다.

또 “2013년에는 이 시장의 비서가 술에 취해 택시 기사를 폭행하고 경찰에게 욕설을 퍼부어 경찰 조사를 받는 일”에 이어 “2014년 지방선거 기간에는 이 시장의 비서가 상대 후보들 캠프로 전화해서 욕설, 협박을 했다는 의혹도 제기된 바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2016년에는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이 “어떤 형태로든 내 측근이니, 내 친척이라 말하는 사람이 있으면 비서실로 신고하라”고 하며 “접촉하고도 보고하지 않으면 문책하겠다”고 경고한 바 있다.

하지만 김성범 상근부대변인은 “이 일이 있은 지 얼마 안 돼서 이 시장의 비서가 마을버스 회사 인허가 과정에 개입해 1억여 원을 받은 혐의로 체포되기도 했다. 해당 비서의 대담한 범죄도 놀랍지만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시장이 구속된 비서의 친동생과 그의 부인까지 채용하면서 비서들과의 끈끈한 정을 과시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의 비서들은 형 이재선 씨의 강제 입원에도 적극 개입하기도 했다. 보건소장을 협박하고 이재선 씨에게 전화를 걸어 협박하기도 했다고 한다. 이 시장에게 비서는 혈연보다 더 진한 관계였나 보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이재명 후보의 캠프에는 정진상 등과 같은 이재명 시장 시절의 비서들이 인의 장막을 치고 있다고 한다. 만에 하나 이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오직 이 후보만 바라보는 이들이 어떤 일을 벌일지 짐작이 된다. 이재명 후보가 만들어낸 혈연보다 끈끈한 어둠의 이권 패밀리에게 대한민국을 맡겨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