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KB국민은행장 취임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할 것”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취임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할 것”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1.03 18: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취임식(사진=KB국민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취임했다고 3일 밝혔다.

이재근 은행장은 취임식에서 “모든 금융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바로 고객”이라며 고객 중심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No.1 금융플랫폼 기업’을 향한 네 가지 핵심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이 행장은 핵심 경영 방향으로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모델 강화, 젊고 역동적인 조직 문화 창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 등을 제시했다.

이 행장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등 KB의 플랫폼이 고객의 일상생활을 아우를 수 있도록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계속 높여 나가겠다”며 “전국의 모든 영업점이 모바일 플랫폼 및 콜센터 등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채널’의 완성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변동성이 큰 금융 환경에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 모델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KB형 플랫폼 조직 2기 전환’ 등 조직 개편으로 추진력이 확보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영업점의 세일즈 경쟁력 강화를 위해 ‘PG 2.0’ 영업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9 To 6 뱅크’의 성공적 정착 등으로 대면 영업의 패러다임 혁신을 이끌겠다”며 “핵심 성장 분야인 WM, CIB, 자본시장, 글로벌 부문과 마이데이터, 플랫폼 Biz와 같은 디지털 신사업 부문에 경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조직 문화에 대해서도 젊고 역동적인 KB로 변화할 것을 제시했다. 이 행장은 “담대한 목표를 세워 끝까지 최선을 다해 도전하고 모든 직원들이 조직의 승리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는 ‘함께 가는 Team KB’가 조직 문화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면서 “본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숨은 일꾼’이 인정받고 공정하게 보상받는 조직을 만들고 싶다”고 언급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사회·경제에 미치는 금융회사의 역할과 책임을 자각하고 상생과 포용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그린뉴딜’과 같은 신성장 및 혁신 분야에 대한 창업 지원까지 최선을 다하고 ESG 경영과 사회 공헌에서도 진정성 있는 모범 기업 시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취임식 직후 이 행장은 여의도영업부를 방문해 고객과 만남의 시간을 가지고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새해 인사를 전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