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백원우 사기협의 벌금 500만원'…野, "‘공정’과 ‘정의’는 헛구호에 불과"

'윤건영·백원우 사기협의 벌금 500만원'…野, "‘공정’과 ‘정의’는 헛구호에 불과"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2.17 16: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황규환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국정기획상황실장을 지냈던 윤건영 의원과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이 사기 혐의로 벌금 500만 원을 선고 받은 것을 두고 선대위에서 즉각 내치라고 비판했다.

황 대변인은 17일 “‘과정의 공정’, ‘결과의 정의’ 운운하던 이 정권의 핵심들이 정작 뒤로는 허위 인턴 등록으로 국민의 혈세를 빼돌리고, 어느 청년에겐가 돌아갔을 인턴 자리마저 자신들의 사적 이익을 위해 이용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변인은 우선 “얼마나 죄질이 나쁘다고 판단됐으면, 법원이 검찰의 약식 기소 금액인 300만 원보다 벌금 액수를 높였겠는가”라고 일갈했다.

이어 “윤 의원은 반성과 참회는커녕 이재명 선대위의 정무실장을 맡아 야당 공격에 혈안이 돼있으니, 애당초 이들에게 ‘공정’과 ‘정의’는 헛구호에 불과했을 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어디 그뿐인가. 이재명 후보를 위해 뛰는 이들 중에는 유독 ‘공정’의 가치를 짓밟으며 청년과 국민 가슴에 대못을 박은 이들이 즐비하다”고 했다.

구체적으로는 “당장 ‘이재명의 민주당’과 합당을 앞둔 열린민주당의 최강욱 대표는 조국의 아들에게 허위 인턴 증명서를 발급해준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받았고, 이 후보 선대위 총괄실장인 서영교 의원은 자신의 친동생을 5급 비서관 자리에, 자신의 딸을 국회 인턴 자리에 앉혀 국민적 공분을 사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모두가 당장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애끓는 청년들 가슴에 불을 지르는 것은 물론, 그토록 이 정권이 강조하던 ‘공정’과 ‘정의’에 정면으로 반하는 파렴치한 행위”라고 힐책했다.

또한 “그렇기에 이러한 인사들이 이 후보를 뛰는 이상, 또 국민 앞에 모습을 드러내고 구태정치에 매몰되는 이상, 아무리 이 후보가 조국 사태에 대해 사과한들 무용지몰이고, 영혼 없는 메아리와 다름없다”고 규탄했다.

끝으로 “윤 의원과 백 전 비서관은 국민 앞에 사죄하고, 이 후보는 문제 인사들을 선대위에서 즉각 내쳐야 한다”며 “그것이 상처받은 국민과 청년들의 마음을 보듬는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