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훈 의원,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 수상

김상훈 의원,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 수상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2.05.25 17: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국민의힘 김상훈 국회의원이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김상훈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 대구 서구)은 25일 열린 제74주년 국회개원기념식에서 제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김 의원은 대표발의한 ‘주민등록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우수법률안으로 선정됐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의정활동 평가의 객관성 제고 및 국회 차원의 권위 있는 시상제도를 위해 마련된 상이다. 시상부문은 △입법 활동, △정책연구, △우수위원회, △여야협치 4개 부문으로 나뉜다.

이 중 우수법률안으로 선정된 ‘주민등록법 일부개정법률안’은 가정폭력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마련된 법안이다. 기존 제도에서도 피해자들의 신변을 보호하고자 주민등록 열람을 제한하고 있었지만 피해자의 거주지 정보가 쉽게 노출돼 2차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었다.

이에 피해자와 동일 세대원으로 한정돼 있던 주민등록 열람 제한 범위를 피해자와 세대원 외 직계존비속까지로 확장하고 가정폭력 가해자가 채권·채무 등의 이해관계인임을 주장하더라도 주민등록 열람을 제한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개정안은 지난해 본회의를 통과해 올해 1월부터 시행중이다.

김상훈 의원은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더 좋은 법안을 발굴하라는 뜻으로 알고 국민 가까이서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