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민주당 후보는 김혜경인가?…與, ‘재명학’ 신통찮자 폐기처분”

野 “민주당 후보는 김혜경인가?…與, ‘재명학’ 신통찮자 폐기처분”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2.15 17: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장순칠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상근부대변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민주당을 향해 “지지부진한 지지율에 급기야 배우자 김혜경씨를 전면에 내세우기로 작정했다”며 비판했다.

장 상근부대변인은 15일 ‘민주당 후보는 이재명인가? 김혜경인가?’라는 제하의 논평을 통해 “이 후보 우상화에 나선 ‘재명학’이 신통치 않자 극약 처방을 들고 나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상근부대변인은 “연구할수록 학문적 가치가 없고 시간 낭비임을 깨달은 민주당이 ‘재명학’을 폐기 처분하고 새로운 학문으로 ‘혜경학’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는 표가 되면 다한다는 ‘표멜레온’ 전술로 안면몰수하고 불리하다 싶으면 여반장을 식은 죽 먹듯 하고 있다”고 질책했다.

장 상근부대변인은 민주당을 향해선 “연일 ‘재명학’과 ‘명비어천가’를 부르고, 이재명 후보에게 도움을 주지 않는 국회의원들의 ‘숙청리스트’를 공개하며 우상화와 공포정치를 이어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하지만 지지부진한 지지율은 그대로였다”며 “‘이재명의 민주당’으로서는 말 그대로 ‘백약이 무효’인 상황으로 조바심만 커지는 상황에 놓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렇게 궁색해진 ‘이재명의 민주당’이 이젠 이재명 후보도 바꾸는 마지막 바닥 수를 꺼내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미래의 명운이 걸린 그 어느 때보다 중차대한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주인공인 후보를 쏙 빼고 배우자를 내세우는 꼼수를 부리며 가뜩이나 힘든 국민 삶에 불안을 가중하고 있다”고 힐책했다.

끝으로 “꼼수로는 결코 대한민국 대통령이 될 수 없다”며 “‘후보 대 후보’의 구도가 ‘배우자 대 배우자’로 바꾸고 싶겠지만, 국민의 혹독한 심판으로 ‘재명학’을 폐기 처분한 것보다 빠르게 사라질 것이란 사실을 알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