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복연구소, FTA특혜관세 적용하여 중국 미국지사 적극 활용 수출증대

한국전복연구소, FTA특혜관세 적용하여 중국 미국지사 적극 활용 수출증대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2.10 17: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전라남도 나주시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전복연구소(소장 황종률)는 전복환 및 전복 가공식품 제조기업으로, 전복상품을 생산하기 위해 전복양식, 전복사료, 전복의 유효 식품 성분등을 연구하며, 살아있는 전복을 세척 작업 및 분쇄 작업 등을 거쳐 전복환, 전복죽, 전복국수, 전복쌀과자, 활전복 등을 제조생산 및 중국, 미국, 일본, 홍콩, 대만, 베트남등 수출 및 해외 글로벌 전시 활동을 통하여 대한민국 전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최근 FTA를 활용하여 해외 중국·미국 지사를 통한 수출 증대를 이루어 냈으며, 중국과 미국은 전복환 등 식품에 대하여 10% 내외 관세를 부과하는데, 한국전복연구소는 FTA를 활용하여 관세특혜를 적용받아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해외소비자들에게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한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을 통하여 한·중·일 3개국, 호주뉴질랜드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준비 중에 있다.

 

한국전복연구소는 FTA활용에 대한 어려움을 세관, 농림축산부, 무역협회 등 정부기관으로부터 컨설팅을 받아 원산지인증수출자 인증까지 획득하였으며, 최근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한국 농촌경제연구원 주관하에 ㈜라온리치(대표 남성호)가 진행하는 농산물, 농식품 FTA활용 기업담당자와 함께하는 유튜브촬영을 마쳤다. 

FTA활용 기업담당자와 함께는 유튜브 사업은 농산물 및 농식품 업계 사업자들이 FTA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제공하고 현장의 목소리로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농림부가 주관하는 홍보 사업이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라온리치’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