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AI 포럼 2021'에서 "사람의 삶을 향상시키는 AI" 연구 성과 논의

삼성전자 '삼성 AI 포럼 2021'에서 "사람의 삶을 향상시키는 AI" 연구 성과 논의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11.02 17: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AI 포럼 2021' 강연하는 삼성리서치 승현준 소장

[더퍼블릭 = 임준 기자] 삼성전자가 2일 삼성리서치 주관의 '삼성 AI 포럼 2021' 2일차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종합기술원 주관의 1일차 행사에 이어 2일차 행사도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됐다고 전했다.

2일차 행사에서는 삼성리서치 글로벌 AI 센터장 다니엘리(Daniel D. Lee) 부사장의 진행으로
실시간 패널 토의를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주제를 함께 논의했으며, 삼성리서치 글로벌 AI센터 임직원들이 직접 본인이 참여하고 있는 연구 내용을 발표하는 라이트닝 토크(Lightning Talks) 세션도 진행됐다고 전했다.

삼성리서치 승현준 소장(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모든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AI 기술은 사람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드는 기술이며 삼성리서치의 모든 R&D 영역에 AI가 적용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승 소장은 이어서 삼성리서치의 분야별 AI 기술을 소개하며, ▲창의성을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TV나 에어컨과 대화할 수 있게 해주는 온디바이스(On-device) AI ▲실내 3D 지도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장애물을 인식하며 청소할 수 있는 로봇의 AI 기술 등에 대해 설명했다.

승 소장은 "오늘 포럼에서 AI 석학들의 강연이 정말 기대된다"며, "삼성리서치의 혁신적인 연구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삼성리서치 트위터로 초대한다"고 말하며 연설을 마무리했다.

이어, 세계 각국에서 최근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하고 있는 AI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업계 관계자는 "세계적인 석학과 AI 기술에 대해 토론과 적용 기술을 도출해 내는 국제적인 포럼들이 많이 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