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마그나 JV,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주식매매절차 완료

LG전자-마그나 JV,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주식매매절차 완료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7.28 17: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LG전자는 세계 3위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LG전자-마그나 합작법인)의 주식매매 절차를 완료했다.

LG전자는 이달 1일 전기차 파워트레인 관련 사업을 물적분할해 100% 자회사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을 설립했으며, 28일 마그나에 이 회사의 주식 49%를 매각했다. 매각 대금은 위해 약 4억5300만달러(약 5213억원)다.

이로써 LG전자와 마그나 간의 합작법인 주식매매절차는 모두 마무리됐으며 LG전자는 합작법인의 지분 51%를 보유하게 됐다.

엘지마그나는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을 구성하는 부품과 구동시스템, 차량 탑재형 충전기 등을 개발해 생산·판매한다.

합작법인의 본사 소재지는 인천이며, 자회사로는 미국 미시간주에 있는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 미국법인(LG Magna-e-Powertrain USA Inc.)과 중국에 있는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 난징법인(LG Magna-e-Powertrain Vehicle Components Co., Ltd.)이 있다.

이달 1일 창립총회에서 초대 대표이사로 정원석 VS사업본부 상무를 선임했으며, 내달 열릴 이사회에서 주요 경영진도 선임한다.

최고운영책임자(COO)에는 마그나에서 아시아 지역 제품 생산과 품질 관리를 총괄했던 하비에르 페레즈 부사장이 내정됐다.

엘지마그나가 본격 출항하면서 LG전자는 인포테인먼트(VS사업본부), 차량용 조명(ZKW)으로 이어지는 전장사업 등 3개 축으로 재편했다.

한편 지난해 LG전자 전장사업은 사상 최대인 5조 801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 하반기 흑자 전환과 함께 매출도 지난해 대비 30% 이상 성장한 8조원에 달할 것이란 증권가의 전망이 나왔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