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모두의연구소와 맞손..."AI 인재 육성 나선다"

한화시스템, 모두의연구소와 맞손..."AI 인재 육성 나선다"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2.05.04 1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한화시스템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AI 인재 육성에 직접 나선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4일 AI 교육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모두의연구소와 AI 전문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의 AI 역량을 높이는 교육 콘텐츠 개발과 AI 인재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기업실무형 AI 테크 입문·심화 교육과정 공동개발 ▲전사 직군별 및 단계별 AI 교육 콘텐츠 운영 ▲우수인력 채용연계 프로그램 ▲대내외 AI 사업 공동 수행 ▲AI 분야 네트워킹 활동 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한화시스템측은 IT업계 전반에 이어지고 있는 AI 전문인력 부족 현상이 장기화 할 것을 예상하고, 사내 교육과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을 가동해 AI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는 설명이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6월부터 모두의연구소에서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오픈하여, AI 분야 실무형 인재를 확보해 나갈 것이란 계획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차세대 디지털 전환(DT) 사업에 최적화된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두의연구소는 자기주도형 AI 코딩교육 시스템인 '아이펠(AIFFEL)'을 이미 운영하고 있어 AI 인재 육성에 최적화 된 환경 속에서 유망 스타트업과 대기업간 혁신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승일 모두의연구소 대표는 “양사는 AI가 일상이 된 시대에 AI 기술이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한 이해력을 갖추는 'AI 리터러시(Literacy·문해력)' 교육부터 준비할 것”이라며, “양질의 AI 교육 콘텐츠 협업 통해 전사적인 AI 기술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한 AI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