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임성기재단,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

한미약품 "임성기재단,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6.23 17: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한미약품

[더퍼블릭 = 최얼 기자] 한미약품그룹은 창업주 고(故) 임성기 회장의 철학과 유지를 잇기 위해 설립된 임성기재단이 총 4억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를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제1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은 김인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바이오·메디컬융합연구본부 박사가, 젊은연구자상은 이혁진 이화여대 약학대학 교수와 주영석 KAIST 의과학대학원 교수가 수상한 바 있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임성기연구자상은 상금 3억원의 '임성기연구대상' 수상자 1명, 상금 각 5000만원의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수상자 2명을 선정한다.

자격 기준은 한국인 또는 한국계 인사(해외 거주 포함)로서 성취 또는 이룩한 업적들이 생명공학, 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개발에 유익한 응용 가능성이 높아야 한다. 수상 대상 논문은 주로 국내에서 시행된 연구로,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5년(젊은연구자상은 3년) 이내의 기간에 전문학술지에 발표한 것으로 한정된다. '젊은연구자상'은 만 45세 미만(올해의 경우 1978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만 신청가능하다.

후보자 추천은 임성기재단 이사 또는 임성기연구자상 시상 분야와 관련 있는 ▶국내·외 전문학회 ▶협회 ▶연구기관 ▶대학의 장이거나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가진 개인이 할 수 있다.

공모 신청자는 추천서 1부와 경력 및 공적서 1부, 대표 논문 사본 1부, 관련 논문 5편 이하 사본 각 1부를 임성기재단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해야만한다. 다만 국내·외에서 동일한 주제로 유사 규모의 상을 수상했거나 응모 중인 논문은 제외한다.

수상자는 재단이 구성한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재단 이사회의 승인과정을 거쳐 확정된다. 시상식은 2023년 3월 중 개최되며, 일시 및 장소는 추후 공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