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코스피 5000 현실화되길…저도 우량가치주 되도록 노력할 것”

이재명 “코스피 5000 현실화되길…저도 우량가치주 되도록 노력할 것”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1.03 17: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코스피 4000시대를 넘어 5000포인트 시대를 향해가는 원대한 대장정이 현실화되기를 기대한다”는 뜻을 밝혔다.

이 후보는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 및 증시대동제에 참석해 현재 한국 자본시장이 ‘디스카운트(저평가)’ 돼 있다고 규정하고 자본시장의 성장·발전을 위해 ▲투명성 ▲공정성 ▲성장성을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가장 핵 중의 핵은 바로 자본시장”이라며 “사실 우리 자본시장이 매우 디스카운트 돼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않는 명백한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 원인을 제거하고 이 자본시장을 정상화하는 것, 제대로 평가받게 하는 것이 국부를 늘리는 길이기도 하고 우리 국민들께 투자의 기회를 드리는 매우 중요한 일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디스카운트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분이 이미 알고 계시다. 문제는 ‘실행하는가’ 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체로 우리 자본시장이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투명성을 확보하고, 공정해야 하고, 성장성을 갖춰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 후보는 “주가조작이라든지 시세조정과 같은 불공정 행위를 매우 엄단해서 시장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게 매우 중요하고, 투명성을 확보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정말 저평가된 우량주, 가치주를 사놓으면 언젠가 제자리를 갈 것이다’ 이렇게 시장을 믿고 투자하시길 기대한다”며 “지금 잠깐 유행한다고 부실 작전주 사시면 나중에 엄청난 후회를 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저도 우량가치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