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이 넘는 명품 벤츠CLS 시리즈, 일상주행에도 ‘휠 깨진다?’…AS 거부 매뉴얼까지 존재

1억이 넘는 명품 벤츠CLS 시리즈, 일상주행에도 ‘휠 깨진다?’…AS 거부 매뉴얼까지 존재

  • 기자명 김은배
  • 입력 2020.08.10 1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은배 기자] 벤츠의 1억원대 차량에서 ‘휠 깨짐(크랙)’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휠은 소모품”이라며 A/S를 거부하는 방침을 세워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수원시에 거주하는 벤츠 오너 A씨는 2년 전 1억1000여만원을 내고 구입한 CLS 400d 차량의 보조석 타이어에 바람이 빠져 수리를 의뢰한 결과, 휠 깨짐에 의해 타이어 공기가 빠진 것을 확인했다. A씨는 일상주행용으로 해당차량을 운행해왔던 만큼 거친 운전에 대한 소요가 없었다.

A씨는 이후 벤츠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 차량 점검을 의뢰했는데, 보조석 타이어 휠 외에도 운전석 타이어 휠도 역시 균열이 가 깨져 있었음을 확인했다.

더 큰 문제는 A씨가 서비스센터에 A/S를 요구하자, 센터 측은 ‘휠은 소모품’이라며 A/S를 거부한 것이다. A씨는 결국 보험처리로 양쪽 횔과 타이어를 교체했다.

한편, 벤츠 차량에서 휠 깨짐 현상이 종종 발생하며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의 경우 내부 A/S 매뉴얼에 휠 깨짐을 보증처리 해선 안된다는 취지의 응대 매뉴얼까지 정해놓은 것으로 드러났다.

매뉴얼의 주요 골자는 ‘과거 휠 깨짐에 대한 보증처리 사례가 있지만, 이같은 현상은 장애물 통과 등에 의해 발생하므로 보증처리 해서는 안 된다’는 식이다.

더퍼블릭 / 김은배 rladmsqo052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