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이마트와 SSG닷컴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가 프리미엄 상품과 한우 선물세트 인기에 역대 최고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양 사는 26일간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작년 설 대비 이마트는 10.5%, SSG닷컴은 18%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사전예약이 가장 컸던 지난 5일까지의 예약 기간 동안 이마트의 선물세트 매출 신장율은 20%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선물세트 금액대별 매출 신장율을 살펴보면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선물세트의 매출이 45.8% 늘었고 20만원 이상 고가 상품의 매출도 12.6% 증가했다고 전했다.
상품별로는 ▲냉장한우 15.6% ▲한우갈비 9.9% ▲올가닉선물세트 36.5% ▲20만원 이상 한우 선물세트 10.8% 증가했다.
SSG닷컴 설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사전예약 기간 대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도 마찬가지로 ▲축산 19% ▲수산 22% ▲과일 22% 등 신선식품 인기 카테고리 위주로 높은 신장률을 보인 가운데 프리미엄 상품과 가성비 상품이 함께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1월 19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5~10%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고 전했다.
최훈학 상무는 “사전 예약기간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차별화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남은 사전예약 기간을 통해 양질의 설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이마트]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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