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먹거리 나눔 봉사 실시…독거노인 관심 촉구·건강 증진 위해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먹거리 나눔 봉사 실시…독거노인 관심 촉구·건강 증진 위해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09.14 17: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먹거리 나눔 봉사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해당 봉사는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취약계층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영양가 있는 음식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이날 단원들은 각종 나물, 반찬, 국물 등을 정성스레 포장한 뒤, 직접 작성한 손편지와 함께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형편이 어려운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봉사단이 준비한 음식을 드시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7년 발족한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10명의 대학생 봉사자로 구성됐으며 올해 1월부터 5기가 본격 활동 중이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연탄 나눔 봉사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총 12회의 봉사를 진행했고 하반기에도 독거노인 치킨 나눔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봉사단의 먹거리 세트는 소외된 주변 이웃들에게 보내는 정서적 지지이자 격려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bhc치킨은 봉사단의 선한 행적을 지속 지원하면서 봉사단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제공-bhc치킨)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