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안계하나어린이집 개원…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 이어가

하나금융그룹, 안계하나어린이집 개원…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 이어가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1.11.18 17: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7일 오후 경북 의성군에서 제35호 국공립 어린이집 안계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개원식에 참석한 김현수 하나은행 대구경북영업본부 지역대표(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김주수 의성군수(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 신선희 안계하나어린이집 원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및 어린이집 대표원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금융그룹 제공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7일 오후 경북 의성군에서 제35호 국공립 어린이집 안계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원한 경북 의성군 안계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과 의성군의 적극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건립된 국공립 어린이집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안계어린이집은 지상 2층, 연면적 661㎡의 정원 90명 규모 신축 건물로 이전된다.

시설 안에는 보육실 7개, 높은 층고의 유희실, 독서 공간 및 야외 놀이터 등의 공간이 마련됐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현수 하나은행 대구경북영업본부 지역대표, 김주수 의성군수 등이 참석했다.

김현수 하나은행 지역대표는 “하나금융그룹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를 통해 보육 시설이 필요한 곳에 양질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건립, 기증하게 되어 매우 보람되고 기쁘게 생각 한다”며 “이 곳에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경남 거제시를 시작으로 이번 의성군 안계하나어린이집을 포함, 전국의 보육 취약지역에 총 40개의 국공립 어린이집과, 명동, 부산, 광주 등 8개의 직장어린이집 등 총 48개의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이 밖에도 현재 총 52개 지역에서 어린이집 건립 절차가 진행 중에 있다.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