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이용자들, LTE와 큰 차이 없는 서비스에 집단소송 본격화… “집 지으면서 월세 받나”

5G 이용자들, LTE와 큰 차이 없는 서비스에 집단소송 본격화… “집 지으면서 월세 받나”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4.02 17: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가 상용화된 지 2년을 앞둔 가운데, 서비스 품질과 고가의 요금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만이 끊임 없이 제기되고 있다.

일부 5G 이용자들은 이동통신 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를 대상으로 고가의 요금제 일부를 배상하라고 촉구했다.

‘5G피해자모임’과 법률대리인 김진욱 변호사(법무법인 주원)는 2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 앞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법무법인 주원은 지난달 22일부터 공동 소송 플랫폼 ‘화난사람들’을 통해 5G 손해배상 집단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까지 소송 참여 의사를 밝힌 인원은 약 1만명에 달한다.

5G피해자모임은 “정부와 이통사를 믿고 5G 휴대폰을 구매해 5G 요금제에 가입한 이용자들이 1인당 수만원을 부당하게 더 내고 있다”며 “이통사들은 속히 피해를 배상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통3사의 5G 서비스가 극소수의 지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지역에서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5G 요금제에 가입한 이용자들로서는 고스란히 고가의 5G 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부당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집을 다 짓지도 않았는데 들어와서 살라는 꼴”이라며 “계속 짓고 있으니 위험해도 참아 달라는 말”이라고 비판했다.

이러한 5G피해자모임의 주장에 대해 통신업계 관계자는 언론을 통해 “데이터 제공량과 부가 혜택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경우, 5G 요금 수준은 전혀 높지 않다”며 “3사는 지속적인투자로 전국망을 조기에 구축하고, 상품과 서비스도 다양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