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 ‘2021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관악구시설관리공단] ‘2021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2.01.06 17: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친화 일자리 신설 및 시니어 인턴십 협약 등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창출, 장시간 근로개선 및 가족돌봄 제도 신설 등으로 근로자 일과 삶의 균형 지원 및 일자리 질 개선 기여 등의 노력 인정받아...

·장동성 이사장 “새해에도 공단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달 31일, 고용노동부로 부터 장관상을 수상 했다. (사진=공단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장동성 이사장이 지난달 31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창출지원 부문 공공부문종사자 분야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공단에 방문하여 표창장을 전달하는 소규모 수여식으로 진행됐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2009년부터 시행된 것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는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하는 제도이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고령친화 일자리 신설 ▲시니어 인턴십 협약 등으로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장시간 근로개선 ▲가족돌봄 제도 신설 등으로 근로자의 일과 삶의 균형 지원과 일자리 질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동성 이사장은 “공단이 코로나19 속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제도 마련을 통한 근로자의 일자리 질 개선 노력이 고용노동부 장관표창이라는 성과로 나타나 기쁘다”며, “새해에도 공단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