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런던 상업용 부동산 Marble Arch Place 인수

NH투자증권, 런던 상업용 부동산 Marble Arch Place 인수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2.20 17: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NH투자증권은 ARA Europe & Korea와 함께 영국 런던 상업용 부동산 Marble Arch Place를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ARA코리아가 설정한 펀드를 통해 원화 약 1900억원을 투자했으며 총 펀드 설정규모는 약 2000억원 수준이라고 전했다.

Marble Arch Place는 런던 오피스 권역 내 PE사, 헤지펀드, 국부펀드 등 우량임차인들이 소재한 West End 지역에 소재하고 있고 런던 내에서도 오피스 임대료가 가장 높고 공실률이 낮으며 임차수요가 높은 핵심 입지 중에 핵심으로 분류된다.

특히 인수 대상인 Marble Arch Place는 올해 11월 준공됐다고 말했다.

인수 대금은 약 4500억원 규모이며, 연 6%대의 배당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수취하는 구조이며 매입한 건물의 주요 임차인은 런던 소재 금융회사인 Bridgepoint Adviser로, 오피스 면적의 대부분을 15년간 장기로 임차했고 10년간 임대차 기간을 추가로 연장할 권리도 계약에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NH투자증권은 해당 투자 건에 대해 경쟁력 있는 가격과 향후 시세차익 등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9년 말 이후 코로나19와 브렉시트로 인해 영국에 대한 국내기관들의 투자가 잠정적으로 중단됐으나 최근 들어 주요 연기금들을 포함한 기관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기존 국내투자자들이 런던 내에 투자한 오피스 건물들은 대부분 대형 은행들이 소재한 City 지역에 집중됐었는데, Marble Arch Place 건은 국내에 몇 안 되는 West End 투자 사례로 입지 면에서 매우 경쟁력이 있는 자산”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