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 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성공적 마무리

넷마블문화재단, 제 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성공적 마무리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09.28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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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5일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제 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만들어진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의 트렌드·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제 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사회’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 ▲김영선 성우가 강연자로 참여했다.

1부 강연에 나선 장동선 대표는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자율성, 성취감, 연결감은 게임에서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물리적, 생물학적, 디지털적 세계가 하나로 통합된 4차 산업 혁명 시대 속에서 삶 자체가 게임이 되는 세상이 오고 있다”며 “실제 삶 속의 모든 행동들이 게임 속 세상과 연결될 때 우리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더 많은 방법들이 생겨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그 미래를 실제로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2부 강연자로 나선 김영선 성우는 ‘게임 속 제2의 주인공: 성우, 게임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다’ 주제로 게임 속 성우의 작업과정을 소개하고 성우로서 바라본 게임의 미래를 함께 예측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2의 나라’ 소드맨 역 ▲‘하울의 움직이는 성’ 하울 역 ▲‘해리포터 시리즈’ 해리포터 역 등 출연했었던 주요 작품들의 배역 목소리를 직접 들려주며 성우로서 인물을 만들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김영선 성우는 “게임은 새로운 장르의 예술이다. 유저가 장르, 인물, 장소 등 원하는 소스를 선택해서 하나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그런 게임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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