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경기도 예술단 프로젝트 단원’ 공개모집

경기아트센터, ‘경기도 예술단 프로젝트 단원’ 공개모집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1.03 17: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경기아트센터은 오는 19일까지 2022년 경기도예술단 레퍼토리 공연에 참여할 ‘2022년 경기도예술단 프로젝트 단원’(이하 프로젝트 단원)을 공개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접수는 11일부터 온라인으로 받는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보이는 ‘프로젝트 단원제’는 올 상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성수석 의원, 임성환 의원 중심으로 운영 된 ‘경기도예술단 중장기 발전전략 TFT’에서 도출된 혁신과제로, 경기아트센터의 공연 레퍼토리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코로나19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안정적인 공연 출연 기회를 보장하고자 도입됐다고 설명했다.

지원자격은 만 20세 이상으로, 2022년 경기도예술단 공연에 2작품 또는 4회 이상 출연 가능한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활동기간은 1년이다. 경기도민 지원자에게는 5%의 가점을 부여한다고 전했다.

경기도예술단은 2022년 레퍼토리 시즌에 포함되는 각 기획공연 구성에 따라 작품의 배역, 프로그램별 악기 편성 등을 고려해 경기도극단 4명, 경기도무용단 8명,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8명,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11명 총 31명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개모집은 보다 많은 지역 예술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특별한 자격기준을 두지 않았으나, 양질의 공연 제작을 위해 1차 서류 및 영상심사, 2차 실기 및 면접심사의 평가절차를 통해 실력 있는 예술인들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프로젝트 단원은 비상임 단원으로 공연 및 연습 일정에 차질이 없는 범위 내에서 겸직 및 외부출연이 가능하다. 또한 연습 참여일 수에 비례해 활동비를 지급하고 예술인 고용보험의 적용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이우종 사장은 “오는 2022년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젝트 단원‘ 제도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안정적 예술활동 기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프로젝트 예술단원의 참여로 보다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해 도민들에게 보답하고자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