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더(THETHE) - 백일몽(DAYDREAMING) 오는 17일 정규 싱글 앨범 발매!

더더(THETHE) - 백일몽(DAYDREAMING) 오는 17일 정규 싱글 앨범 발매!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12.14 18: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더(THETHE)는 결성 올해 25주년을 맞이..약 1년만에 정규 싱글 ‘백일몽(DAYDREAMING)’ 싱글 앨범 발매!

·‘백일몽(DAYDREAMING)’은 한낮에 꾸는 꿈이라는 의미로 공상을 말한다. 이현영(보컬), 김영준(기타), 임한국(드럼), 정명성(베이스) 아티스트가 17일 정식 발매 전 티저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 더더(THETHE)의 정규 싱글 백일몽(DAYDREAMING)’ 티져 영상 (출처:유튜브/우먼앤맨스)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모던록 밴드 더더(THETHE)가 지난 1년감의 침묵을 깨고 오는 17일 정규 싱글 ‘백일몽(DAYDREAMING)’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우먼앤맨스’는 14일 밝혔다. 


더더는 이현영(보컬), 김영준(기타), 임한국(드럼), 정명성(베이스) 아티스트가 활동 중이고 17일 발매 전 ‘유튜브’에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더더는 늘 그래왔듯이 더더만의 언어, 더더만의 세계를 만들고, 다른 방식으로 의사소통하고 소비한다.



더더(THETHE) 정규 싱글 ‘백일몽(DAYDREAMING)’은 격정적인 감정과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순수한 뉘앙스 안에서 통일성을 유지하고 화려하고 격렬한 면을 보여주면서 곡 진행 사이사이 서로 다른 감정의 코드를 배치하여 각 악기와 음의 표현 간의 유기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것이 김영준 아티스트의 설명이다.

▲  더더(THETHE)의 보컬 이현영 아티스트 (티저 영상 중)

안정된 울림의 드럼(임한국)과 깊이를 알 수 없는 상실만이 가득한 기타(김영준), 그 중심을 이어주는 베이스(정명성), 지난 세월에 대한 회환과 성찰이 담긴 이현영의 보이스, 잠시 긴 침묵이 흘러 아티스트와 리스너 간의 충돌을 시험한다.

리버브를 잔뜩 먹고 나른하게 찰랑이는 기타 사운드가 지시하는 회색빛 우울함이 인상적이다. 다시금 예전의 프로토 슈게이징으로 돌아가는 것일까?

더더는 25년간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음악 이상의 감동을 만들어 주었다. 이번 백일몽은 다음 행선지를 향해 한 발을 내딛고 있다

더더(THETHE)의 정규 싱글인 백일몽(DAYDREAMING)은 17일 멜론, 지니, 바이브, 소리바다, 아이튠즈, 스포티파이에서 동시에 발매 예정이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