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태국’ 수출상담회 진행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태국’ 수출상담회 진행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1.11 18: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까지 국내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태국’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이후 최초로 태국 현지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달 11일부터 패션, 뷰티, 생활 등 국내 중소기업 100개 사가 태국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수출 부진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자 참여기업 수를 기존 5,60개 수준에서 100개로 확대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수출 전략을 기반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기업의 제품 소개 및 시연 영상을 담은 ‘V카탈로그’, 셀럽 및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한류 콘텐츠도 게재한다고 강조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참가기업과 현지 바이어 매칭을 위한 온라인 화상 상담장을 운영하며, 이미용, 생활용품 중소기업을 선정해 롯데홈쇼핑 중소기업 상생 방송인 ‘투게더 상생 하우스’를 현장 생중계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태국 현지 유명 쇼핑몰에서 국내 중소기업 제품 홍보를 위한 쇼룸 형식의 ‘샘플 쇼케이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태국 홈쇼핑 입점 지원,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쇼피’를 통한 참가기업 상품 판매, 현지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 진행 등 K-소비재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말했다.

정윤상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수출 부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소비재에 대한 니즈가 높은 태국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이후에도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한류 열풍에 힘입어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예측됨에 따라 국내 중소기업들이 판로 개척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실질적인 수출 전략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