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그룹, 쌍용차 인수의향서 제출…대륙아주·이촌회계법인 자문사로 선정

쌍방울그룹, 쌍용차 인수의향서 제출…대륙아주·이촌회계법인 자문사로 선정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2.04.18 18: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쌍방울그룹이 쌍용자동차 인수를 위해 매각자문사인 EY한영에 스토킹호스 참여를 위한 인수의향서를 제출하고 이촌회계법인과 대륙아주를 자문사로 선정했다. 재무자문은 이촌이, 법률자문은 대륙아주가 담당할 예정이다.

18일 쌍방울그룹에 따르면, 쌍방울그룹은 이날 쌍용차 매각 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에 스토킹호스 입찰 절차에 참여하겠다는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쌍방울그룹은 지난 11일 인수희망자로서 참여할 의사가 있다며 사전의향서를 제출했고, 이날 정식의향서를 제출한 것이다.

지난 14일 쌍용차는 서울회생법원이 인가 전 인수합병(M&A) 재추진 신청 등을 허가해 재매각 작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매각인 인수예정자와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호스 방식으로 진행한다.

쌍용차는 다음 달 중순 조건부 인수제안서를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조건부 인수 예정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매각 공고는 내달 말에 이뤄질 예정이며, 오는 6월 말 최종 인수자를 선정한 뒤 7월 초 투자계약을 체결해 같은 달 하순 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이후 오는 8월 하순쯤이면 관계인집회를 열고 회생계획안 인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쌍용차의 일정대로라면 회생 절차 가결 기한인 10월 15일에 매각 작업이 마무리되는 것이다.

한편 기존 우선협상대상자였던 에디슨모터스의 우선매수권 계약 해지 이후 KG그룹이 쌍용차 매각 주관사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 의사를 전달했고, 지난 11일에는 국내 사모펀드(PEF) 파빌리온프라이빗에쿼티가 스토킹 호스 입찰절차에 참여한다는 사전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바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