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소사이어티’ 개관 및 환경 콘퍼런스 개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소사이어티’ 개관 및 환경 콘퍼런스 개최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2.04.14 18: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재단의 소셜 임팩트 공간 플랫폼 ‘온드림 소사이어티’ 개관과 함께 오는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환경 임팩트 콘퍼런스 ‘온드림 소사이어티 위크 2022’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본 행사는 한양대학교 컬렉티브 임팩트 센터, 아트임팩트와 함께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공간, 경제&비즈니스, 아트&디자인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 워크숍, 전시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오는 21일, 22일에는 재단 유튜브 생중계로 강연 및 연사와의 대담이 있는 콘퍼런스를 중심으로, 23일에는 ‘온드림 소사이어티’ 공간에서 현장 워크숍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세부적으로는 21일 오후 1시부터 ▲유현준 교수의 ‘다음 세대를 위한 삶과 공간’ ▲슈카 크리에이터의 ‘2030을 위한 ESG 투자’ ▲박원정 디렉터, 조지영 매니저, 박근우 대표의 ‘임팩트를 위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홍수열 소장의 ‘제로웨이스트 오딧세이’ 강연이 진행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22일 오후 2시부터는 ▲전은경 디자인 저널리스트의 ‘고쳐쓰는 디자인’ ▲양윤아 대표의 ‘지구인 패션쇼’ ▲천선란 작가의 ‘영역의 인간’ ▲장한나 작가의 ‘인간은 자연을 보호해야 할까. 왜, 무엇을 위해서?’ ▲이장섭 교수의 ‘불완전하고 재기발랄한 순환디자인’ 강연이 진행된다고 소개했다.

세션별로 강연은 20분씩 진행되며, 모더레이터와의 대담은 30분씩 진행된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드림 소사이어티 위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이어 23일에는 명동에 위치한 ‘온드림 소사이어티’ 현장에서 워크숍이 진행된다고 전했다.

오전10시에 이혜선 작가의 ‘내맘대로 바다쓰레기 조명 워크숍’, 오후 2시에 인라이튼의 ‘리페어카페@명동’, 큐클리프의 ‘업사이클링 보틀백 미니 워크숍’이 진행된다고 말했다.

큐클리프의 미니 워크숍은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수 있고, 이혜선 작가와 인라이튼의 워크숍은 온드림 소사이어티 위크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서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온드림 소사이어티’ 공간에 장한나 작가의 ‘뉴락’과 이혜선 작가의 업사이클 소재를 활용한 예술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권오규 이사장은 “인류는 이전에 경험한 바 없는 불확실성과 대혼란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라고 전하며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재단 최초의 소셜 임팩트 플랫폼 ONDREAM SOCIEYT에서 개최되는 ‘온드림 소사이어티 위크’를 통해 미래 세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위치를 알려주는 북극성과 같은 역할을 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차 정몽구 재단]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