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경애 변호사, “이재명 대통령 상상만으로도 끔찍” 비판

권경애 변호사, “이재명 대통령 상상만으로도 끔찍” 비판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10.01 18: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권경애 변호사가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비판’을 쏟아냈다. 특히 기득권의 호구이거나 결탁하는 세력일뿐, 서민을 위한 행정가가 아니라며 맹공을 퍼부었다.

29일 권 변호사는 자신의 SNS에 "이재명 대통령’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끔찍한 이유는, 이재명 자체의 사악함도 사악함이지만, 이재명 지지의 심리가 ‘이재명은 서민을 위해 걸림돌이 된다면 기득권을 싸그리 척결할 것’이라는 기대감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는 위선이라는 지적이다.

권 변호사는 “이재명식 기본시리즈의 위선이 대장동 개발의 실체를 통해 드러나고 있음에도, 지지자들은, 이재명이 빙산의 일각인 성과급을 대장동 카르텔의 실체인 양 둔갑시킨 국힘 게이트라는 프레임을 받들어 맹종하고 실어 나른다”고 비판했다.

이어 말 그대로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해도 이는 ‘토건족들의 호구’라는 자백이며, 자신을 이미지화 해 온 ‘약자로서의 삶’의 서사 또한 사라졌다고 비판했다.

또 “이재명은 기득권의 호구이거나 결탁자이지 서민을 위하는 행정가가 아니다. 그의 추진력과 사악함이 권력을 얻을 때, 그 권력은 서민을 위한 무기가 아니라, 이재명 패밀리를 위한 무기가 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가 대통령이 된다면, 화천대유, 코나아이처럼, 패밀리의 이권 또는 권력을 확장하기 위해 거래한 자들의 이권 유지보호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것이며, 그를 위협하는 걸림돌이라면 언론사도 검찰도 문을 닫게 하는 일도 서슴없이 자행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